경제 이야기

경제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추천 및 소개 1탄!

경공마 2023. 7. 31. 19:31
반응형

투자를 위한 정보를 어떻게 얻고 계신가요? 대다수 직장인이나 일반인들은 투자를 위한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곳을 돌아다니고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경제 관련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가 등장했는데요, 경제 뉴스레터란, 경제와 재테크에 관한 뉴스와 정보를 정기적으로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경제 뉴스레터는 신문이나 인터넷 기사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매일 쏟아지는 뉴스 속에서 중요하고 핵심적인 내용만을 선별해줍니다. 이런 이유로, 경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물론, 경제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경제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경제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소개

 

 하지만, 경제 뉴스레터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것은 무료로 제공되고, 어떤 것은 유료로 제공됩니다. 어떤 것은 매일 발송되고, 어떤 것은 주간이나 격주로 발송됩니다. 어떤 것은 특정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것은 다양한 분야를 다룹니다. 그렇다면, 어떤 경제 뉴스레터가 나에게 가장 적합한 것일까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직접 구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세 가지 경제 뉴스레터인 디그, 어피티, 뉴닉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그(dig)

 

 

디그 (dig)는 매일경제에서 발행하는 무료 경제 뉴스레터입니다. 디그는 월·수·금 아침에 핵심을 파고드는 경제 뉴스를 전해줍니다. 디그의 슬로건은 “경제 뉴스는 너무 어려워” "나랑 상관없는 일이야"입니다. 디그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 이야기를 해줍니다. 디그는 국내외 정치, 사회, 경제 등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며, 각 이슈의 배경과 원인과 결과를 설명해줍니다. 디그의 구독자 수는 48만 명이 넘으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서비스입니다.

(🔗 디그 바로 구독하러 가기)

 

어피티(UPPITY)

 

 

어피티는 경제생활을 시작한 2030을 위해서 나온 미디어입니다. 어피티의 경제 뉴스레터 서비스를 구독하면 매주 월~금요일 아침 6시에 뉴스레터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경제 뉴스, 재테크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지금은 구독을 신청하는 경우 웰컴레터를 통해 가계부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30만명 정도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3단 뉴스, 키워드 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어피티 뉴스레터 바로 구독하러 가기)

 

뉴닉

 

 

뉴닉은 경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이슈를 깊이 있게 풀어주는 서비스입니다. 뉴닉은 시사상식을 쌓고, 자신의 입장을 확립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뉴닉은 각 이슈의 배경과 원인과 결과를 설명해주며, 자신의 의견도 밝힙니다. 또한, 뉴닉은 독자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의견 공유와 토론의 장을 엽니다. 경제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서비스입니다.

(🔗 뉴닉 바로 구독하러 가기)

 

경제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이용 장점과 단점

 

 경제 뉴스레터는 신문이나 인터넷 기사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제 뉴스레터는 각 이슈의 배경과 원인과 결과를 설명해주고, 핵심적인 내용만을 선별해줍니다. 또한, 경제 뉴스레터는 각자의 스타일과 톤앤매너로 경제 이야기를 해주기 때문에,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매일 아침 혹은 정해진 일정마다 이메일로 발송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읽을 수 있습니다. 경제 뉴스레터는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쉽게 열람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제 뉴스레터는 보통 한 페이지 정도의 길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제 뉴스레터 서비스는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목적과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의 기본기를 다지고 싶다면 어피티, 시사상식을 쌓고 싶다면 뉴닉,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우고 싶다면 디그 등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를 비교해보고,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 뉴스레터는 신문이나 인터넷 기사보다 간결하고 핵심적인 내용만을 전달하기 때문에, 자세하고 깊이 있는 분석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경제 뉴스레터는 각 이슈의 개요와 요약을 제공하지만, 세부적인 사실이나 데이터, 전문가의 의견 등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제 뉴스레터만으로는 충분한 지식을 습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서비스의 입장과 의견이 반영될 수 있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정보가 아닐 수 있습니다. 경제 뉴스레터는 각 서비스의 스타일과 톤앤매너로 경제 이야기를 해주기 때문에, 편향된 시각이나 해석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제 뉴스레터를 읽을 때에는 비판적인 태도와 다양한 정보원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